Home > 학과소개 > 학과소개

학과소개

학과개요
 
여성의 사회참여를 활성화시키고 여성이 산업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식을 함양하기 위해 경영학전공 교육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경영학 교육의 목적은 동덕여자대학교의 교육목표인 창의적인 전문인,
봉사하는 사회인, 개척하는 세계인을 지향하는 경영학 교육을 실현하는데 있다.
사회과학으로서의 경영학은 생산의 주체인 기업의 목표설정과 경영합리화 기법을 연구하여 업무현장에 적용시키는 문제를 학습한다. 한 나라 경제가 발전하고 사회의 부를 증진시키려면 단위 경제의 건전한 발전이 선행되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경영자의 합리적 의사결정, 리더쉽, 그리고 기획, 실시, 평가가 하나의 관리시스템으로 연결되어 효과적인 통제가 이루어져야 한다.
러한 목표 아래 경영학 전공과정에서는 조직, 인사, 생산, 마케팅, 재무, 회계를 통해 인적, 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고 관리하며 기업의 실제적 문제를 분석하고 이를 전략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배양을 위한 학문을 연구한다.


학과교육목표
 
동덕여자대학교 경영학과는 국가경제발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유능한 여성 경영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경영학 세부분야에 대한 전문지식 뿐 아니라 비전과 열정, 의지, 리더쉽, 희생정신, 창의성. 기획력 등을 전반적으로 갖춘 전인적인 여성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세부적 교육목표는 다음과 같다.

. 경영자의 합리적인 의사결정 방법과 리더쉽을 함양한다.
. 다양한 경영기법을 연구하여 경영능력을 배양한다.
. 기업의 실제적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길러준다.
. 인사, 회계, 생산, 재무, 경영정보, 마케팅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종합하는 능력을 키운다.